공부하는 Nar
article thumbnail

 

ClientScript

 

--로컬 플레이어를 Play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Player = LocalPlayer:GetRemotePlayer()

더보기

함수

RModeRemotePlayer GetRemotePlayer(string PlayerName)

이름으로 플레이어를 얻을 수 있어요. (찾고싶은 플레이어 이름)

샘플

local player = LocalPlayer:GetRemotePlayer() --자신의 플레이어를 반환해요.

 

 

print("Wait Spawn Character")

--조건(Player:GetCharacter())이 true가 될때까지 repeat 다음의 동작(wait)을 반복해요.
--repeat의 조건이 true가 되어야 repeat 다음줄의 동작을 수행해요.
repeat wait(0.1until Player:GetCharacter() --플레이어의 캐릭터를 반환해요.

더보기

함수

RModeServerCharacter GetCharacter()

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어요.

 

샘플

local player = Game:GetAllPlayer()[1]
local character = player:GetCharacter() --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반환해요.
 

 

--플레이어의 캐릭터를 얻어서 Character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haracter = Player:GetCharacter()

print("Spawn Character : " .. Character:GetName()) --메시지와 캐릭터의 이름을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
더보기

함수

string GetName()
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 

 

샘플
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 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
 

 

    -- Tip --
    조건에 따라 간단한 반복 동작을 수행할때 repeat을 사용하면 편리해요.
    반복 내용이 복잡할때는 while문을 이용합시다.

 

 

 

Script Log

 
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