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lientScript
--로컬 플레이어를 Play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Player = LocalPlayer:GetRemotePlayer()
함수
RModeRemotePlayer GetRemotePlayer(string PlayerName)
이름으로 플레이어를 얻을 수 있어요. (찾고싶은 플레이어 이름)
샘플
local player = LocalPlayer:GetRemotePlayer() --자신의 플레이어를 반환해요.
print("Wait Spawn Character")
--조건(Player:GetCharacter())이 true가 될때까지 repeat 다음의 동작(wait)을 반복해요.
--repeat의 조건이 true가 되어야 repeat 다음줄의 동작을 수행해요.
repeat wait(0.1) until Player:GetCharacter() --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반환해요.
함수
RModeServerCharacter GetCharacter()
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--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어서 Charact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haracter = Player:GetCharacter()
print("Spawn Character : " .. Character:GetName()) --메시지와 캐릭터의 이름을 로그창에 출력해요.
함수
string GetName()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 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-- Tip --
조건에 따라 간단한 반복 동작을 수행할때 repeat을 사용하면 편리해요.
반복 내용이 복잡할때는 while문을 이용합시다.
Script Log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토랜드] ScriptParameter - 스크립트 파라미터, 스크립트 프로퍼티 (0) | 2021.12.22 |
---|---|
[디토랜드] Table - table.insert, table.remove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변수 - 전역(global) 지역(local)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Print - math.floor .. (0) | 2021.12.22 |
[일단계 루아] 02강 루아의 문자열 (0) | 2021.12.10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