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 Nar

 

SeverScript

 

--Workspace/Sample/CubeList 경로에 있는 오브젝트를 CubeFolder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ubeFolder = Workspace.Sample.CubeList

--오브젝트들을 할당할 테이블 변수를 선언해요.
local CubeList = {}

--CubeList 테이블에 오브젝트를 할당해요.
table.insert(CubeList, CubeFolder.RedCube) 
table.insert(CubeList, CubeFolder.GreenCube)
table.insert(CubeList, CubeFolder.BlueCube)

더보기

리스트

Lua에서 리스트는 table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 

샘플

local function Sample()
    local objList = {}
 
    table.insert(objList, 1)
    table.insert(objList, 2)
    table.insert(objList, 3)
 
    for i = 1, #objList, 1 do
        print(objList[i])
    end
end
 

 

--반복문을 이용해서 CubeList 변수에 할당된 오브젝트들의 이름을 print로 출력해요.
--첫번째(i = 1)부터 시작해서,
--CubeList의 크기(#CubeList)만큼 반복하고
--n번째 자식 오브젝트(CubeList[i])의 이름을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for i = 1, #CubeList do
    print(i .. " : " .. CubeList[i]:GetName())
end

더보기

함수

string GetName()
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 

 

샘플
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 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
 

 
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print("Remove Green Cube")
table.remove(CubeList,2) --2번째 오브젝트(GreenCube)를 테이블에서 제거해요.

--오브젝트들의 이름을 로그창에 출력해요. 
--오브젝트 하나를 테이블에서 제거했기 때문에 2번만 출력되요.
for i = 1, #CubeList do
    print(i .. " : " .. CubeList[i]:GetName())
end
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print("Remove All Cube")
CubeList = {} --테이블의 내용을 초기화해요.

--오브젝트들의 이름을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--테이블을 초기화했기 때문에 출력되는 내용이 없어요.
for i = 1, #CubeList do
    print(CubeList[i]:GetName())
end
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