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verScript
--Workspace/Sample/CubeList 경로에 있는 오브젝트를 CubeFold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ubeFolder = Workspace.Sample.CubeList
--오브젝트들을 할당할 테이블 변수를 선언해요.
local CubeList = {}
--CubeList 테이블에 오브젝트를 할당해요.
table.insert(CubeList, CubeFolder.RedCube)
table.insert(CubeList, CubeFolder.GreenCube)
table.insert(CubeList, CubeFolder.BlueCube)
리스트
Lua에서 리스트는 table로 구현할 수 있습니다.
샘플
--반복문을 이용해서 CubeList 변수에 할당된 오브젝트들의 이름을 print로 출력해요.
--첫번째(i = 1)부터 시작해서,
--CubeList의 크기(#CubeList)만큼 반복하고
--n번째 자식 오브젝트(CubeList[i])의 이름을 로그창에 출력해요.
for i = 1, #CubeList do
print(i .. " : " .. CubeList[i]:GetName())
end
함수
string GetName()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 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print("Remove Green Cube")
table.remove(CubeList,2) --2번째 오브젝트(GreenCube)를 테이블에서 제거해요.
--오브젝트들의 이름을 로그창에 출력해요.
--오브젝트 하나를 테이블에서 제거했기 때문에 2번만 출력되요.
for i = 1, #CubeList do
print(i .. " : " .. CubeList[i]:GetName())
end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print("Remove All Cube")
CubeList = {} --테이블의 내용을 초기화해요.
--오브젝트들의 이름을 로그창에 출력해요.
--테이블을 초기화했기 때문에 출력되는 내용이 없어요.
for i = 1, #CubeList do
print(CubeList[i]:GetName())
end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토랜드] GetCharacter&GetPlayer (0) | 2021.12.23 |
---|---|
[디토랜드] ScriptParameter - 스크립트 파라미터, 스크립트 프로퍼티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Repeat - GetRemotePlayer, GetCharacter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변수 - 전역(global) 지역(local)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Print - math.floor .. (0) | 2021.1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