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erScript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local Player = Game:GetAllPlayer()[1] --게임의 첫번째 플레이어를 얻어서 Player 변수에 할당해요.
예제
--게임의 모든 플레이어를 Game:GetAllPlayer()로 얻은 다음,
--AllPlay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AllPlayer = Game:GetAllPlayer()
--반복문을 이용해서 AllPlayer 변수에 할당된 플레이어들의 이름을 print로 출력해요.
--첫번째(i = 1)부터 시작해서,
--AllPlayer의 크기(#AllPlayer)만큼 반복하고
--n번째 자식 오브젝트(AllPlayer[i])의 이름을 로그창에 출력해요.
for i = 1, #AllPlayer do
print("Player Name : " .. AllPlayer[i]:GetName())
end
--GetCharacter()로 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은 다음, Charact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haracter = Player:GetCharacter()
함수
RModeServerCharacter GetCharacter()
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print("Character Name : " .. Character:GetName())
함수
string GetName()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 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--GetPlayer()로 캐릭터의 플레이어를 얻은 다음, Player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Player = Character:GetPlayer()
print("Player Name : " .. Player:GetName())
함수
Player GetPlayer()
해당 캐릭터의 플레이어를 얻을 수 있어요.
샘플
Script Log
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토랜드] GetName&SetName (0) | 2021.12.23 |
---|---|
[디토랜드] GetAllPlayer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ScriptParameter - 스크립트 파라미터, 스크립트 프로퍼티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Table - table.insert, table.remove (0) | 2021.12.22 |
[디토랜드] Repeat - GetRemotePlayer, GetCharacter (0) | 2021.12.2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