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 Nar
article thumbnail
Published 2021. 12. 23. 10:07
[디토랜드] GetCharacter&GetPlayer LuaScript

 

ServerScript

 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local Player = Game:GetAllPlayer()[1] --게임의 첫번째 플레이어를 얻어서 Player 변수에 할당해요.

더보기

예제

--게임의 모든 플레이어를 Game:GetAllPlayer()로 얻은 다음, 
--AllPlayer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AllPlayer = Game:GetAllPlayer()

 

--반복문을 이용해서 AllPlayer 변수에 할당된 플레이어들의 이름을 print로 출력해요.
--첫번째(i = 1)부터 시작해서,
--AllPlayer의 크기(#AllPlayer)만큼 반복하고
--n번째 자식 오브젝트(AllPlayer[i])의 이름을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for i = 1, #AllPlayer do
    print("Player Name : " .. AllPlayer[i]:GetName())
end

 


--GetCharacter()로 플레이어의 캐릭터를 얻은 다음, Character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haracter = Player:GetCharacter()

더보기

함수

RModeServerCharacter GetCharacter()

플레이어의 캐릭터를 얻을 수 있어요.

 

샘플

local player = Game:GetAllPlayer()[1]
local character = player:GetCharacter() --플레이어의 캐릭터를 반환해요.
 

print("Character Name : " .. Character:GetName())

더보기

함수

string GetName()

객체의 이름을 얻을 수 있어요. 

 

샘플

print(Workspace.Floor:GetName()) --오브젝트의 이름을 문자열로 반환해요.

 


--GetPlayer()로 캐릭터의 플레이어를 얻은 다음, Player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Player = Character:GetPlayer()
print("Player Name : " .. Player:GetName())

더보기

함수

Player GetPlayer()

해당 캐릭터의 플레이어를 얻을 수 있어요.

 

샘플

local character = Game:GetAllPlayer()[1]:GetCharacter()
local player = character:GetPlayer() --캐릭터의 플레이어를 반환해요.
 

 

 

 

Script Log
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