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erScript
--Workspace/Sample/Cube1 경로에 있는 오브젝트를 Cube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ube = Workspace.Sample.Cube1
wait(2) --2초를 기다린뒤,
Cube.Enable = false --오브젝트의 상태를 비활성화해요.
print(Cube.Enable) --오브젝트의 상태를 로그창에 출력해요.
wait(2) --2초를 기다린뒤,
Cube.Enable = true --오브젝트의 상태를 활성화해요.
print(Cube.Enable) --오브젝트의 상태를 로그창에 출력해요.
-- Tip --
Enable을 하는 오브젝트에 자식 오브젝트가 있다면, 자식 오브젝트들의 상태도 같이 변경되요.
Enable로 오브젝트를 비활성화하더라도 오브젝트의 충돌 영역에는 영향을 주지 않아요.
(예를 들면 오브젝트가 보이지 않지만 통과가 안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어요.)
오브젝트의 충돌을 비활성화하는 예제는 SetEnableCollision 샘플맵을 참고하세요.
Script Log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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