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 Nar
article thumbnail
Published 2021. 12. 23. 11:25
[디토랜드] Enable LuaScript

 

ServerScript

 

--Workspace/Sample/Cube1 경로에 있는 오브젝트를 Cube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ube = Workspace.Sample.Cube1 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뒤,
Cube.Enable = false --오브젝트의 상태를 비활성화해요.
print(Cube.Enable) --오브젝트의 상태를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뒤,
Cube.Enable = true --오브젝트의 상태를 활성화해요.
print(Cube.Enable) --오브젝트의 상태를 로그창에 출력해요.


    -- Tip --
    Enable을 하는 오브젝트에 자식 오브젝트가 있다면, 자식 오브젝트들의 상태도 같이 변경되요.
    Enable로 오브젝트를 비활성화하더라도 오브젝트의 충돌 영역에는 영향을 주지 않아요.
    (예를 들면 오브젝트가 보이지 않지만 통과가 안되는 상황이 생길 수 있어요.)
    
    오브젝트의 충돌을 비활성화하는 예제는 SetEnableCollision 샘플맵을 참고하세요.

 

 

 

Script Log

 
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디토랜드] CheckType (Is)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Damage&Heal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Visibility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Parent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GetChildList  (0) 2021.12.23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