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erScript
--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동기화되는 값을 등록하고 초기값을 설정한뒤, 값이 변경될때마다 호출되게 해요.
--Game에 GameID라는 변수를 선언하고 초기값으로 1을 할당해요.
Game:AddReplicateValue("GameID", 1, Enum.ReplicateType.Changed, 0)
함수
AddReplicateValue(string ValueName, float Data, ReplicateType Type, float Time, bool bSaveToStorage)
해당 객체에 서버, 클라이언트 간 동기화가 가능한 실수를 추가해요. (추가할 Value 이름, float 데이터, Enum.ReplicateType.타입, 동기화 시간, 스토리지 저장 여부)
샘플
--서버 스크립트에서-------------
print(Game.GameID .. " in Server")
wait(0.5) --0.5초를 기다린 뒤,
Game.GameID = 2
wait(0.5) --0.5초를 기다린 뒤,
print(Game.GameID .. " in Server")
ClientScript
print(Game.GameID .. " in Client") --서버에서 값이 바뀌었지만 클라에서도 동일하게 출력돼요.
wait(0.5) --0.5초를 기다린 뒤,
wait(0.5) --0.5초를 기다린 뒤,
print(Game.GameID .. " in Client") --서버에서 값이 바뀌었지만 클라에서도 동일하게 출력돼요.
Script Log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토랜드] Phase (0) | 2021.12.23 |
---|---|
[디토랜드] AddTimeEvent - DeleteTimeEvent (n초 후 함수 호출)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Create&Destroy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CheckType (Is)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Damage&Heal (0) | 2021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