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 Nar
article thumbnail
Published 2021. 12. 23. 14:46
[디토랜드] AddReplicateValue LuaScript

 

ServerScript

 

--서버와 클라이언트간 동기화되는 값을 등록하고 초기값을 설정한뒤, 값이 변경될때마다 호출되게 해요.
--Game에 GameID라는 변수를 선언하고 초기값으로 1을 할당해요.
Game:AddReplicateValue("GameID"1, Enum.ReplicateType.Changed, 0

더보기

함수

AddReplicateValue(string ValueName, float Data, ReplicateType Type, float Time, bool bSaveToStorage)

해당 객체에 서버, 클라이언트 간 동기화가 가능한 실수를 추가해요. (추가할 Value 이름, float 데이터, Enum.ReplicateType.타입, 동기화 시간, 스토리지 저장 여부)

 

샘플

--서버 스크립트에서-------------

Game:AddReplicateValue("SomeNumber", 1, Enum.ReplicateType.Changed, 0, false) --서버와 클라이언트간 동기화되는 값을 등록하고 초기값을 설정한뒤, 값이 변경될때마다 호출되게 해요.
print(Game.SomeNumber .. " in Server")
 
--클라 스크립트에서-------------
print(Game.SomeNumber .. " in Client") --서버에서 값이 바뀌었지만 클라에서도 동일하게 출력돼요.
 


print(Game.GameID .. " in Server")

wait(0.5) --0.5초를 기다린 뒤,
Game.GameID = 2

wait(0.5) --0.5초를 기다린 뒤,
print(Game.GameID .. " in Server")

 

 

 

ClientScript

 

print(Game.GameID .. " in Client") --서버에서 값이 바뀌었지만 클라에서도 동일하게 출력돼요.

wait(0.5) --0.5초를 기다린 뒤,
wait(0.5) --0.5초를 기다린 뒤,
print(Game.GameID .. " in Client") --서버에서 값이 바뀌었지만 클라에서도 동일하게 출력돼요.

 

 

 

Script Log

 
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디토랜드] Phase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AddTimeEvent - DeleteTimeEvent (n초 후 함수 호출)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Create&Destroy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CheckType (Is)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Damage&Heal  (0) 2021.12.23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