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erverScript - CreateSyncObject
--Workspace/Sample/Cube 경로에 있는 오브젝트를 Cube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ube = Workspace.Sample.Cube
--오브젝트를 생성할 위치를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reatePos = Vector.new(300, 0, 300)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--오브젝트를 위치에 생성해요.
--생성한 오브젝트를 바로 변수에 할당할 수 있어요.
local NewObject1 = Game:CreateSyncObject(Cube, CreatePos) --서버에서만 CreateSyncObject 사용
print("Create Object Name : " .. NewObject1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Game:DeleteObject(NewObject1) --생성했던 오브젝트를 파괴해요.
Clone과 Destroy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--이렇게도 생성할 수 있어요.
--세번째 인자는 생성할 오브젝트의 이름(CUBE)이에요.
--네번째 인자는 생성할 오브젝트의 부모에요. (해당 오브젝트의 자식으로 생성되요.)
local NewObject2 = Game:CreateSyncObject(Cube, CreatePos, "CUBE", Workspace.Sample)
print("Create Object Name : " .. NewObject2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print(NewObject2:GetName() .. "'s Parent Name : " .. NewObject2.Parent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ClientScript - CreateObject
--Workspace/Sample/Cube 경로에 있는 오브젝트를 Cube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ube = Workspace.Sample.Cube
--오브젝트를 생성할 위치를 변수에 할당해요.
local CreatePos = Vector.new(300, 300, 300)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--오브젝트를 위치에 생성해요.
--생성한 오브젝트를 바로 변수에 할당할 수 있어요.
local NewObject1 = Game:CreateObject(Cube, CreatePos) --클라에서만 CreateObject 사용
print("Create Object Name : " .. NewObject1:GetName() .. " (Client Script)")
wait(2) --2초를 기다린 뒤,
Game:DeleteObject(NewObject1) --생성했던 오브젝트를 파괴해요.
-- Tip --
오브젝트는 클라이언트 스크립트에서도 생성할 수 있어요.
하지만 클라이언트에서 생성한 오브젝트는 해당 기능이 실행된 플레이어에게만 보여요.
Script Log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디토랜드] AddTimeEvent - DeleteTimeEvent (n초 후 함수 호출) (0) | 2021.12.23 |
---|---|
[디토랜드] AddReplicateValue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CheckType (Is)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Damage&Heal (0) | 2021.12.23 |
[디토랜드] Enable (0) | 2021.12.23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