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부하는 Nar
article thumbnail
Published 2021. 12. 23. 13:43
[디토랜드] Create&Destroy LuaScript
ServerScript - CreateSyncObject

 

--Workspace/Sample/Cube 경로에 있는 오브젝트를 Cube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ube = Workspace.Sample.Cube

--오브젝트를 생성할 위치를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reatePos = Vector.new(300, 0, 300)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
--오브젝트를 위치에 생성해요.
--생성한 오브젝트를 바로 변수에 할당할 수 있어요.
local NewObject1 = Game:CreateSyncObject(Cube, CreatePos) --서버에서만 CreateSyncObject 사용
print("Create Object Name : " .. NewObject1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Game:DeleteObject(NewObject1) --생성했던 오브젝트를 파괴해요.

더보기

Clone과 Destroy

local cube = Workspace.Cube
local createPos = Vector.new(1, 3, 2)
 
--Clone처럼 동작합니다.
local temp = Game:CreateSyncObject(cube, createPos, "Cube", Workspace)
wait(2)
 
--Destroy처럼 동작합니다.
Game:DeleteObject(temp)
 
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
--이렇게도 생성할 수 있어요.
--세번째 인자는 생성할 오브젝트의 이름(CUBE)이에요. 
--네번째 인자는 생성할 오브젝트의 부모에요. (해당 오브젝트의 자식으로 생성되요.)
local NewObject2 = Game:CreateSyncObject(Cube, CreatePos, "CUBE", Workspace.Sample) 
print("Create Object Name : " .. NewObject2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print(NewObject2:GetName() .. "'s Parent Name : " .. NewObject2.Parent:GetName() .. " (Server Script)")



ClientScript - CreateObject

 

--Workspace/Sample/Cube 경로에 있는 오브젝트를 Cube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ube = Workspace.Sample.Cube

--오브젝트를 생성할 위치를 변수에 할당해요.
local CreatePos = Vector.new(300, 300, 300)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
--오브젝트를 위치에 생성해요.
--생성한 오브젝트를 바로 변수에 할당할 수 있어요.
local NewObject1 = Game:CreateObject(Cube, CreatePos) --클라에서만 CreateObject 사용
print("Create Object Name : " .. NewObject1:GetName() .. " (Client Script)")


wait(2) --2초를 기다린 뒤,
Game:DeleteObject(NewObject1) --생성했던 오브젝트를 파괴해요.

더보기
Clone과 Destroy
local cube = Workspace.Cube
local createPos = Vector.new(1, 3, 2)
 
--Clone처럼 동작합니다.
local temp = Game:CreateSyncObject(cube, createPos, "Cube", Workspace)
wait(2)
 
--Destroy처럼 동작합니다.
Game:DeleteObject(temp)
 



    -- Tip --
    오브젝트는 클라이언트 스크립트에서도 생성할 수 있어요.
    하지만 클라이언트에서 생성한 오브젝트는 해당 기능이 실행된 플레이어에게만 보여요.

 

 

 

Script Log

 

'LuaScript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디토랜드] AddTimeEvent - DeleteTimeEvent (n초 후 함수 호출)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AddReplicateValue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CheckType (Is)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Damage&Heal  (0) 2021.12.23
[디토랜드] Enable  (0) 2021.12.23
profile

공부하는 Nar

@NarS2
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